기사공유   확대축소
새내기를 위한 우리대학의 이모저모
홍준택 기자 (wnsxordld@naver.com)  |  기사전송  2018-03-07 19:38:00  |  최종수정  2018-03-07 19:38:00

<92호>


3월이 다가오고 봄이 시작되며 학교 전체에 새내기 꽃이 만개했다. 신입생 입학을 맞아 우리 학보사에서는 새내기들이 더욱 빨리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우리대학의 이모저모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번 학보에서는 캠퍼스의 전반적인 시설 위치와 대학생활 팁에 대해서 알려주고자 한다.


1. 서산캠퍼스



 힘든 아침 수업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한 잔의 커피가 필요하다. 교내에는 카페드림을 포함하여 총 3개의 카페가 존재한다. 카페드림은 이학관과 도서관에 위치하여 학생들에게 저렴하게 커피를 제공한다. 또한 인곡관 2층의 북카페에서도 커피를 구할 수 있다.




 정문에서 가장 가까이 위치한 이학관에서 조금 걸어 올라가면 왼 편에 학생처가 위치한 청곡관이 있다. 청곡관은 학생처를 포함해 여러 동아리와 학생 자치기구들이 모여 있다. 2층 학생종합지원센터에서는 봉사활동 확인서 제출과 (군)휴학관련 등 학교생활에 관련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이제 우리학교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인곡관으로 들어가 보자. 인곡관은 층별로 그 역할이 정해져있다. 인곡관 1층에는 학생식당이 위치해 있으며 편의점과 당구장, 헬스장, 탁구장 등 다양한 여가시설이 준비돼있다. 1층 취업지원과에서는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인곡관 2층에는 학생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시설이 주로 위치해있다. 서점, 문구점, 제과점, 인쇄소, 미용실 등 각종 편의시설과 학생 휴게시설 Blue Lounge와 Pink Lounge도 있어 공강 시간에 편히 쉴 수 있다. 이 외에도 보건의료학관, 인문사회관, 예술관 1층에 학생들을 위한 휴게시설이 준비돼있다. 2층에는 이 기사를 작성한 학보사도 위치해있다. 건너편에는 학생상담센터가 있어 마음의 상처를 치유 받을 수 있고 그 옆으로는 의무실이 있어 몸의 상처를 치료받을 수 있다. 우리 학보사와 같은 언론기관인 방송부도 학보사 옆에 같이 위치해있다. 인곡관의 층 구조는 독특하게 되어있는데, 조각공원에서 지상을 기준으로 내려가면 2층이다. 강의실을 찾을 때, 꼭 유의하자.




 인곡관 맞은편에는 연암도서관이 있으며 그 곳에는 우리학교의 상징물인 오마상(五馬像)이 있다. 도서관 1층에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카페가 있으며 그 옆으로는 멀티플렉스실이 있어 컴퓨터를 활용한 정보검색, 어학, 영화감상, 게임, 휴식 등 복합문화 공간을 제공한다. 도서관 2층에는 대통령 자료실이 위치해있다. 대통령 자료실에서는 국내 역대 대통령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미국 등 국외대통령을 포함한 관련된 모든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3층, 4층에는 자료실이 위치해있다.




 입학식을 치렀던 체육관 옆으로는 우리대학의 본관인 자악관이 위치해있다. 자악관에는 교무처, 행정처, 입학관리처, 대학원 등 각종 행정부서가 밀집돼있다. 특히 1층에 위치한 교무처는 우리대학의 전반적인 교무행정 업무가 이뤄지며 교무, 학적, 수업과 관련된 업무를 진행한다.


 캠퍼스를 걸어 다니며 독특하다고 생각될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조각상이다. 인곡관 조각공원을 중심으로 학교 전역에 수많은 조각상들이 있다. 그렇기에 학교 전체가 하나의 미술관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운동장 한 편에는 역대 대통령들의 조각상이 있어 언젠가 한서대 출신의 대통령이 취임하기를 소망하며 만든 곳이다. 이것으로 우리대학 캠퍼스 투어가 끝났다. 이제부터는 우리대학 항공학부가 주로 거주할 태안캠퍼스에 대해 얘기하고자 한다.


 


2. 태안캠퍼스


 우리대학 태안캠퍼스는 비행장과 해양스포츠교육원으로 나눠진다. 본 기사에서는 학우들이 주로 생활하는 비행장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비행장은 관제탑이 설치돼있는 본관과 실습동, 격납고 그리고 기숙사(제3학사관) 등 5개의 건물과 활주로로 이뤄졌다.
 태안캠퍼스는 아시아 최초로 대학 자체 비행장을 가지고 있다. 태안캠퍼스에 도착하면 길게 뻗은 활주로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넓은 활주로를 통해 우리대학의 항공특성화교육의 우수함을 알 수 있다.




 비행장 본관에는 강의실과 비행교육원, 관제교육원 등이 위치해있다. 1층에는 카페드림이 위치해있어 서산캠퍼스와 마찬가지로 저렴하게 커피를 구할 수 있다. 2층에는 열람실이 위치하여 학우들의 공부를 돕는다. 다만 서점, 문구점 등은 서산캠퍼스를 이용해야한다.




 제3학사관에는 학생식당과 남녀휴게실 등이 위치한다. 학생식당 옆으로는 매점이 위치해있어 학우들의 편의를 돕는다.
 태안캠퍼스는 캠퍼스의 위치 상 바다와 가까워 주말을 이용해 취미로 낚시를 하는 학우들이 존재한다. 캠퍼스 근교에서 회도 떠먹고 뜨거운 햇빛과 시원한 바닷바람을 즐기며 남들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우리대학은 항공, 해양, 디자인 특성화교육을 통해 그 부문에 맞춰진 특성화캠퍼스를 가지고 있다. 그로 인해 학우들은 타 대학과는 다른 차별화된 캠퍼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으며 교육을 넘어 자기개발을 이륙할 수도 있다. 학보사는 이번 기사를 통해 많은 새내기들이 우리대학에 빨리 적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


목록보기

많이본뉴스

최신뉴스

공지사항

  • [인사] 2019년 2학기 편집국...

  • [사직] 취재부장